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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 정책
  • 공유(gongyou.kr) 웹사이트 서비스 및 이용을 위한 제반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1조 목 적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공유네트웍스 (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공유(gongyou.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공유(gongyou)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웹사이트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를 의미합니다.
    (6) “휴면계정”이라 함은 최종 로그인일로부터 1년이 경과하여 회원계정이 휴면으로 전환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휴면 계정에서 활동 회원 계정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7)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8) “등록해지”라 함은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서 또는 회원 본인의 요청을 받아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제 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개정약관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서비스를 포함하는 제반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운영규칙 및 해당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21조제1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온라인 회원가입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ID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 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의사회원” 가입자의 등록신청 승낙을 위해 의사임을 증빙할 수 있는 별도의 자료를 요청하거나 입력된 회원정보를 기준으로 의사면허 발급여부 또는 면허정보를 외부기관을 통해 직접 조회하거나 확인요청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등록신청의 승낙
    1. 이용계약은 제 5조의 내용에 따르는 등록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등록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등록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약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제 7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8조 스팸메일 등의 규제
    1.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으며, 메일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고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는 제3자와 회원간 또는 회원간 스팸메일, 대량메일 등의 전송행위에 대하여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스팸메일규제 등 메일서비스에 관한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9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회원정보의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아이디(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은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이름, 회원 아이디(ID)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11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 11조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본 웹사이트에서 얻은 타 회원정보, 게시물을 타 웹사이트로 이관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21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별 독립공간 제공
    (2) 프로젝트 및 가능 서비스 회원간 공유
    (3) 맞춤 추천회원 제공
    (4)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5) 일부 서비스는 제 2조 2항의 회원구분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별도의 유료정보 및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하여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프리미엄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또는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4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웹사이트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공지사항 혹은 팝업창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2.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3.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 그러지 아니하며, 또는 서비스 내에서의 게재권을 가집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의 보호책임이 없습니다.

    제 16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7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유형의 광고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웹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웹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합니다.

    제 1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9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전 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14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20조 계약의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회원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6) 회원 아이디(ID)를 타인과 거래, 공유하거나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7)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8)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9)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0)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1) 서비스에 위해를 거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12) 다른 회원을 희롱,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13)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4) 메일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는 제3자와 회원간 또는 회원간 스팸메일, 대량 메일의 전송행위를 하는 경우
    (15)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 또는 운영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16)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원은 전 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회사는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로 인한 이용자의 기타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손해 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4조 준거법과 관할
    1. 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관할을 가지는 것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공유네트웍스 (gongyou.kr 이하 ‘당사’ 또는 ‘공유(gongyou)’이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취급하며,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공유(gongyou)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웹사이트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 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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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약관에 근거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유료 서비스의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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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웹사이트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서비스 제공
    회원별 독립사이트, 맞춤회원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공지사항 전달, 유료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요금 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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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및 수집방법

    ① 공유(gongyou)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방법은 웹사이트, 이벤트 응모, 고객센터 응대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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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6개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마.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공유(gongyou)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품질 향상 등의 목적으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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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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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마.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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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당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위임장

    ⑤ 권리행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 조회/수정: ‘내 정보’ 클릭하여 조회 및 수정 가능

    7. 개인정보의 파기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① 당사는 로그인 정보 기억 및 최근 본 페이지 정보 저장을 위하여 쿠키(Cookie)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아웃(Logout) 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Login) 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면 반드시 로그아웃(Logout) 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2)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공유(gongyou)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마.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
    책임자/담당자: 서상열 대표이사
    연락처: syseo@gongyou.kr
    ② 정보주체께서는 공유(gongyou) 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열람청구

    아래의 기관은 당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공유(gongyou)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다.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라.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본 방침은 2018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② 본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